모바일, NDS2014. 12. 9. 00:59

구글이 롤리팝 출시와 함께 새로운 문자앱인 'Messenser'를 발표하였습니다. 그렇다고 기존에 밀던 행아웃(Hangout)을 없애려고 출시한 것으로 보이진 않습니다. 


Gmail을 향상하면서 이번에 Inbox라는 메일 앱을 같이 출시한 것과 같은 맥락으로 비슷한듯 하지만 실제 일반 유저를 대상으로 하느냐 해비 유저 혹은 특정 유저를 대상으로 하느냐 하는 차이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Messenser'의 아이콘



'Messenser'의 아이콘은 이게 문자앱인지 볼때마다 좀 와닿지는 않습니다. 왠지 대화 아이콘 모양이 아니고 행아웃이나 카카오톡의 아이콘에 익숙해서인지 어색하네요.


   


왼쪽은 'Messenser'의 연락처 모습이고 오른쪽은 통화앱에서 주소록 모습으로 롤리팝에서 변화된 디자인에 맞게 'Messenser'도 디자인된 모습입니다.



기존 문자앱들과의 차이라면 첨부 표시를 눌렀을때 바로 사진 촬영 기능이 나타나며 바로 촬영이 시작됩니다. 보이는 화면처럼 사진을 선택하거나 녹음을 바로 할 수 있어서 편리한 기능입니다.


01234


기존의 문자 수신 기능만 구현 되던 문자앱에 비해 디자인적으로나 편의성으로 모두 향상된 구글의 새로운 문자앱입니다. 다양한 이모티콘 지원과 깔끔한 화면으로 많은 분들이 사용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기존 행아웃이 MMS를 잘 처리하지 못하기 때문에 불편하여 다른 문자앱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번 기회에 구글의 문자앱으로 돌아 오시기 바랍니다.


현재 안드로이드 4.1 젤리빈 이상에서만 동작하기 때문에 젤리빈 이하 버전에서는 사용이 불가능 한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oogle.android.apps.messaging



Posted by Mock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