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ftware Review2009. 11. 6. 18:30
정말이지 극찬을 안 할래야 안 할수가 없는 프로그램이라 글을 올리게 됐습니다.. 원격 관리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PC Anywhere, UltraVNC 그리고 국산 프로그램인 NQVM 등 여러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지극히 주관적으로 Radmin은 아직 단점을 찾을 수 없습니다..


PCAnywhere은 홈페이지에 윈도우7을 지원한다는 말이 없네요.. 속도는 몇달 전에 나온 12.5를 안써봐서 모르겠지만  이전 버전은 빠른 편이 아니었습니다.. 6월을 마지막으로 아직 더 최신 업데이트는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프로그램은 6-70MB 정도되며 기능은 가장 많은 것으로 보이지만 그만큼 또 무겁습니다..


UltraVNC 경우는 무료지만 안정성이 떨어지고 큰 화면의 원격지를 작은 화면으로 조정하게 됐을 때 매우 불편했습니다.. 속도도 Radmin에 한참 못 미쳤습니다.. 무료라는 장점이 있긴 하지만 제 경우 잠깐 써보고 다시 NQVM을 설치하게 됐었습니다..

 
정정해서 다시 적겠습니다.. 프로그램에 대해 평가하기에는 제가 몇 번 사용해보지도 않았다는 생각 때문에 다시 설치하고 사용 해 보았습니다.. 제가 불편하다고 생각 했던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에어로 기능 전환
Driver 모드에서 Directx를 이용하는 프로그램이나 게임시 자동으로 에어로 기능이 꺼집니다.. 그 후 프로그램 종료 후 다시 기능이 활성화 되길 바랬지만 다시 활성화 되지 않습니다.. GDI모드로 하면 문제 없습니다..
2. 비율모드로 전체화면
저처럼 1024*600 인 넷북 사용자가 1680*1050 인 서버 컴퓨터에 접근하게 되면 글자가 많이 작습니다.. 1024*600을 최대한 사용하기 위해서 전체화면이지만 비율모드를 적용할 수 있는 기능이 없다는게 아쉬웠습니다..
3. 일부 파일 실행 불가
Themida 실행 파일 압축된 파일이 안 열리는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썬폴더 브라우저 실행 파일에서 그런 현상이 발생하였는데 NQVM의 문제는 아니었을껍니다.. 현재는 어느쪽이 수정하였는지 문제가 해결 됐습니다..
4. 서버 작동 여부 확인
서버가 작동중인지 알기 위해서는 접속하기를 해야만 수초에서 십여초동안 접속시도하게 됩니다.. Radmin의 경우는 F5버튼으로 서버가 작동중인지 여부를 1초미만의 속도로 체크하게 됩니다.. NQVM에도 필요한 기능이라고 생각됩니다..
----------------------------------------------------------------------------------------------------------------
3번의 경우는 해결된 것으로 판단되고 2번의 경우에 불편을 느끼시는 분은 별로 없을꺼라고 생각합니다..
1번의 경우는 에어로 기능이 다시 활성화 됐으면 더 완성도 높은 프로그램이 될꺼라고 생각합니다...

프로그램은 상당히 안정적이며 Driver 또한 쓰는 동안 블루스크린이나 기타 문제가 없었던 만큼 안정적입니다.. Driver의 코드는 상당히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불안정하다면 바로 문제가 발생 했을껍니다.. 속도도 Driver 모드에서는 Radmin과 대이소등하였으며 기본 색상수가 낮고 연결되면 배경화면을 없애므로 Radmin보다 속도면에서 더 빠를 수도 있다고 봅니다..

GDI모드 Driver모드를 지원하는 점은 큰 장점입니다..(Radmin은 Driver모드만지원) 또한 중계서버를 무료로 지원하는 점은 대단히 훌륭합니다.. 때문에 방화벽으로 막힌 곳에서도 무리없이 원격지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제한 없는 기능과 한글 프로그램으로 사용하기 편하고 국내에 많이 사용자가 있기 때문에 쉽게 문제 해결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나 덧붙이자면 NQVM에서 윈도우7 지원하게 된 건 여러 달 전이었습니다.. 하지만 Radmin은 지난달에 3.4출시와 함께 윈도우7 지원이 이루어졌습니다.. 따라서 NQVM은 둘째 가라면 서러운 기술력을 가졌다고 봅니다..

 

아래는 Radmin 홈페이지에 있는 Radmin만의 뛰어난 기능 설명입니다.. 올해 10주년이었다니 정말 기술력 있는 회사라고 생각됩니다.. 윈도우95부터 윈도우7까지 32비트와 64비트까지 모든 윈도우 운영체제를 지원하는 대단한 기술력입니다.. 게다가 완벽하게 한글을 지원하고 프로그램이 상당히 가볍기까지 하다니 추천 드릴 수 밖에 없습니다..



1024*600 해상도 밖에 지원 못하는 U100 넷북에서 찍은 Radmin에 연결된 원격지 컴퓨터 화면입니다.. 원격지는 1680*1050의 해상도지만 알아서 알맞게 적용됐습니다.. 화면 크기에 맞춰서 꽉 채울 수도 있고 원격지의 해상도를 그대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전환하는 동안 딜레이는 없습니다.. 사진으로는 속도가 빠르다는 걸 알려드릴 수가 없어서 아쉽습니다..

또한 저 같은 경우에는 WOL(Wake on Lan)기능을 사용하여 꺼져있는 컴퓨터를 원격으로 부팅 시킨 후에 Radmin으로 접속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컴퓨터를 계속 켜 둬야만 하던 옛날 방식을 탈피하고 컴퓨터가 꺼져 있어도 원격지에서 접속할 수 있게 됐습니다..
 

파일 전송 기능은 깔끔한 화면이 마음에 듭니다.. 폴더 읽는 속도도 굉장히 빠릅니다.. 원격지의 터미널 창을 여는 기능과 문자 대화나 음성 대화 등의 기능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저 같이 두 대의 컴퓨터로 혼자 이용할 때는 필요하지 않지만 여러대를 관리하는 입장이라면 꼭 필요한 기능이라 생각됩니다..


빠른 속도를 체험 해 보실 분은 홈페이지에서 30일 시험판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구입은 개인이나 회사 명으로 구입을 하게 되면 Radmin 3 Remote Control
ESD 로 구입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소프트웨어 도매점에서는 1개 구입시 57,200원에 살 수 있습니다.. ESD는 시디 없이 등록번호만 발급해주는 방식입니다.. Radmin 3.4 버전이 서버와 뷰어가 압축된 파일이 9MB 밖에 안되기 때문에 구지 돈을 더 들여서 CD를 신청할 필요는 없습니다..

'Software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전하고 빠른 파일 복사 TeraCopy v2.2  (1) 2010.01.19
UltraSurf 9.92  (0) 2010.01.19
VMWare ThinApp v4.0.4.3574  (16) 2009.10.21
작지만 강력한 USB에 넣어 다니면 유용한 프로그램 2종  (0) 2009.09.05
Weather Clock 4.2  (44) 2009.08.29
Posted by Mocker